보도자료

라온피플 子 티디지, 부총리겸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라온피플 子 티디지, 부총리겸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오른쪽)이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디티지)

 

AI(인공지능)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가 디지털 혁신과 ICT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티디지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Digital Innovation Award)’에서 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티디지는 글로벌 기업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주축으로 국내외 연구개발 및 기술 지원, 자체 솔루션 공급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2,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외형 성장을 가속화하며 정부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 정책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융합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성공적으로 창출한 공로와 성과를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여받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은 “개발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운영, 보안 컨설팅, 솔루션 개발에 이르기까지 사업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대하며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성장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ICT 산업발전과 디지털 강국 실현이라는 정부 정책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티디지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흑자 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또한 멀티클라우드 확장,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화, AI 융합 서비스 등 ‘AI 클라우드 톱티어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투자를 계속해 나갈 방침입니다.

산업을 바꾸는 AI 혁신,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